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에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8가지 | 지우기, 지우는 방법

by 부동산 투자자 2022. 1. 29.

순간접착제는 빠르게 건조되는 접착제를 가리키는데, 이름처럼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다 보면 손가락이 물체에 달라붙는 경우도 종종 생기게 됩니다.

순간접착제는 보통 작은 면적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조심하더라도 손에 묻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는데요.

손에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8가지 | 지우기,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순간접착제 지우는법과 더불어 젤네일 지우는법 글도 참조하시면 도움될 거 같습니다.

손에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8가지

 

1. 아세톤 사용하기.

여성분들이라면 집에 아세톤 하나쯤은 구비해두고 계실텐데요.

튼튼한 피부라면 가장 효과있는 방법일 수 있으나, 연약한 피부에 아세톤을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이 가거나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절대 아물지 않은 상처에는 아세톤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순간접착제가 손에 묻으면 최대한 빨리 따뜻한 비눗물에 피부를 적셔주어야 접착제가 약화됩니다.

물에 식초를 소량 넣어주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이렇게 해도 접착제가 제거되지 않으면 물기를 제거한 후 아세톤을 사용해보세요.

아세톤을 순간접착제에 문질러주면, 마른 접착제가 벗겨지기 시작하는데 절대로 면봉은 사용하면 안됩니다.

면봉이 시아노아크릴레이트와 격하게 반응할 수 있어 연기가 나거나 불이 붙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아세톤을 묻힌 부분이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네일 폴리셔를 사용해서 살살 밀어주세요. 손에 접착제가 많이 묻어있는 경우라면 각질제거용 돌이나 수세미로 손가락을 문질러보셔도 됩니다.

아니면 저절로 벗겨지도록 두어도 됩니다. 접착제가 흰색으로 변하는 동안 전혀 아프지 않으며, 노력하지 않아도 저절로 떨어지게 됩니다.

 효과적으로 순간접착제 지우는 아세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eventsmoa.com/2022/01/26/instant-adhesive-removal/

 

손에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8가지 | 지우기, 지우는 방법

순간접착제는 빠르게 건조되는 접착제를 가리키는데, 이름처럼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다 보면 손가락이 물체에 달라붙는

eventsmoa.com

 

 

2. 미네랄 스피릿 사용하기. 

미네랄 스피릿은 유화보조제입니다. 혹시 유화를 그리시는 분들은 하나씩 있으실 거에요.

민감한 피부를 갖고 있다면 미네랄 스피릿에 접착체가 묻은 부위를 담궈보세요. 접착제가 떨어질때까지 반복하면 됩니다.

 

3. 마가린 사용하기.

미네랄 스피릿과 마찬가지로 민감한 피부일 경우 약간의 기름기의 효과가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접착제가 부드럽게 떨어질 때까지 반복해서 마가린을 소량 해당 부위에 문질러줍니다.

마가린이 없다면, 올리브 오일도 좋습니다. 올리브오일의 기름기가 접착제의 성분을 약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순간접착제 지우는 아세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간접착제 지우기 바로가기

 

4. 바셀린 사용하기.

손과 접착제가 묻은 부분을 뜨거운 비눗물로 씻어줍니다. 접착제가 묻은 부분에 바셀린을 넉넉하게 발라줍니다.

네일파일을 사용해서 접착제가 떨어질 때까지 문질러줍니다.

 

5. 빨래 세제 사용하기.

액체로 된 빨래 세제(브랜드 관계없음)를 따뜻한 물과 섞어줍니다.

손가락처럼 적은 면적에 묻은 접착제를 제거하기 위해서라면 컵에 따뜻한 물과 함께 ¼컵 정도 빨래 세제를 섞어주기만 해도 충분합니다.

20분 정도 손가락을 담가둔 후 문질러주면 접착제가 잘 벗겨집니다.

 효과적으로 순간접착제 지우는 아세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간접착제 지우기 바로가기

 

6. 소금 사용하기.

물과 소금을 섞어준 반죽은 접착제를 벗겨내기에 충분한 마모 효과가 있습니다.

손에 소금을 2 테이블스푼(30 ml) 정도 덜어준 후 물 소량을 섞어 반죽처럼 만들어 주세요.

반죽을 30-60초 정도 손가락에 문질러주고 살짝 헹궈냅니다. 물을 더 묻히지 않은 상태에서 소금을 문질러줍니다.

소금이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해주세요. 분명 곧 접착제가 떨어질 거에요.

7. 접착제 적시기.

그릇에 따뜻한 물을 채워주고 핸드솝 1 테이블스푼(15ml)을 섞어줍니다. 비눗물에 접착제가 묻은 부분을 30-60초 정도 담가준 후 약화된 접착제를 벗겨내어보세요.

주걱이나 숟가락의 손잡이 부분 등 단단한 도구를 사용해서 벗겨내어도 효과적입니다. 벗겨질 때까지 여러 번 반복해줍니다.

물 대신 레몬 즙을 사용하거나, 레몬 즙과 물을 1:1로 섞은 혼합물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레몬 즙의 산성분이 접착제를 약화시키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효과적으로 순간접착제 지우는 아세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간접착제 지우기 바로가기

 

8. 피부에 묻은 순간접착제 벗겨내기(민감 피부가 아닐 경우).

한 손가락에만 순간접착제가 묻은 경우라면, 손으로 벗겨내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벗겨내는 도중통증이 느껴지거나 피부가 떨어져나가기 시작한다면 바로 중단해야 합니다.

접착제를 벗겨내기 전에 접착제가 얇게 다 마르기 전까지 기다려야 해요. 다 마르기 전에는 접착력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깨끗한 손톱이나 핀셋을 사용해서 마른 접착제의 가장자리를 잡고 천천히 벗겨내는 방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잘 벗겨지지 않거나 통증이 느껴지면 바로 중단하도록 합니다.

지금까지 손에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8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출처: https://arlstory.com/instant-adhesive-removal/

 

손에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8가지 | 지우기, 지우는 방법

순간접착제는 빠르게 건조되는 접착제를 가리키는데, 이름처럼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다 보면 손가락이 물체에 달라붙는 경우도 종종 생기게 됩니다. 순간접착제는 보통 작은 면적에 사용하는

arl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