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금저축펀드 단점 및 가입 방법 | 미래에셋 ETF 추천 및 해지 및 이벤트, IRP 및 수수료 정리 2022

by 부동산 투자자 2022. 1. 29.

연금저축펀드 단점 및 가입 방법 | 미래에셋 ETF 추천 및 해지 및 이벤트, IRP 및 수수료 정리 2022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저축 펀드에 대해서 알아보기 이전에 연금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연금이란 경제활동을 통해 소득을 벌기 힘든 노후 생활을 위해 경제활동기간 동안 벌어들인 소득의 일부를 적립하는 제도로써 운영주체가 국가인 공적연금제도와 국가가 아닌 사적연금제도로 나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알아보는 것의 경우 사적 연금으로써 국민 연금으로는 수익이 적기때문에 노후를 위해서 나라에서 권장 하고 있는 제도중 하나입니다.

연금저축펀드 단점 및 가입 방법

장점이라고 하면 당연히 노후에 자신의 수익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나 단점으로는 아무래도 자신의 돈을 지속적으로 저축을 해야하기때문에 그다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중간에 해지를 하게 되면 자신이 넣은 만큼의 돈도 돌려받지 못할 확률이 있기 때문에 크게 들어 놓을 경우 노후 이전에 자신이 부담스러워서 해지할 확률이 있는 것이 단점으로 다가옵니다.

▼ 연금저축펀드 단점 및 가입 방법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eventsmoa.com/2022/01/25/pension-savings-fund/

 

연금저축펀드 단점 및 가입 방법 | 미래에셋 ETF 추천 이벤트 해지, 수수료 및 IRP 정리 2022

연금저축펀드 단점 및 가입 방법 | 미래에셋 ETF 추천 이벤트 해지, 수수료 및 IRP 정리 2022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eventsmoa.com

연금저축펀드 단점 미래에셋

 

그러나 국가에서 권고를 하는만큼 하게 되면 소득공제혜택이 있기때문에 전체적으로 보면 플러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연금저축펀드에 따라서 수익률이 높으면 높을수록 결국에는 자신의 나중에 받는 돈이 많아지기때문에 좋을 수 있는데요.

현재 20만원을 매월 납입하면 노후에는 매월 30만원을 받을 수 있는 등의 매력이 있기 때문에 자신이 현재 따로 노후 대책을 준비하지 않는다면 좋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 연금저축펀드 단점 미래에셋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금저축펀드 단점 미래에셋 바로가기

연금저축펀드 단점 ETF 추천 및 해지 및 이벤트

그러나 앞서 말씀을 드리는 것처럼 중간에 해지가 불가능하기때문에 갑자기 급전이 필요할때는 아쉽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ETF를 구매해서 꾸준히 소유하는 것이 좋을 수 있는데요 ETF의 경우 배당률을 받는 것도 있으며 성장을 주로하는 것이 있기 때문에 자신이 어떠한 방법으로 수익률을 창출하고 싶냐에 따라서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부터 준비를 하면 아무래도 노후에 큰 돈이 될 수 있고 중간에 해지를 한다고 해서 손해를 보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좋을 수 있습니다.

▼ 연금저축펀드 단점 ETF 추천 및 해지 및 이벤트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TF 추천 및 해지 및 이벤트 바로가기

연금저축펀드 단점 IRP 및 수수료 정리

IRP는 개인연금계좌로써 여기에 돈을 납입할 경우에는 그에 대해서 세액공제를 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통해서 다른 곳에 투자를 하게 되면 세액공제도 되면서 수익을 챙길 수 있어 어느 정도 경제 공부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좋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금 경제 공부를 하시는 중이라면 IRP를 활용해서 ETF와 함께 수익성과 세액공제를 챙기시길 바랍니다.

▼ 연금저축펀드 단점 IRP 및 수수료 정리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RP 및 수수료 정리 바로가기

 

출처: https://arlstory.com/pension-savings-fund/

 

연금저축펀드 단점 및 가입 방법 | 미래에셋 ETF 추천 및 해지 및 이벤트, IRP 및 수수료 정리 2022

연금저축펀드 단점 및 가입 방법 | 미래에셋 ETF 추천 및 해지 및 이벤트, IRP 및 수수료 정리 2022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저축 펀드에 대

arlstory.com